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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Flash) 강좌

1-04.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4)-기타

by 리치샘 2015. 7. 13.

재 1장 플래시 시작하기

1-04.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4)-기타


1. 문자열 패널의 여러 행 지원

  • 문자열 필드 및 언어 XML 파일에 여러 행을 포함할 수 있도록 문자열 패널이 개선되었습니다.

2. SWF 파일 메타데이터

  • Flash 파일에 메타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게 되어 Google.com과 같은 인터넷 검색 엔진을 통해 이러한 파일을 효과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로컬 및 네트워크 재생 보안 기능

  • 새로운 보안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제작한 SWF 파일에 대한 로컬 및 네트워크 재생 보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보안 설정을 통해 SWF 파일에 파일 및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로컬 액세스를 제공할 것인지 아니면 네트워크 액세스를 제공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SWF 파일을 악용하여 로컬 컴퓨터의 정보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해당 정보를 전송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4. 향상된 Flash Player 버전 감지 기능

  • 이전에는 Flash Player 버전 감지 기능을 사용하면 세 개의 개별 HTML 페이지가 작성되었습니다. Flash Player 버전 감지 기능이 개선되어 이제는 단일 HTML 페이지만 제작하므로 Flash 내용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정의 속도 컨트롤

    새로운 속도 컨트롤을 사용하여 타임라인에 적용한 트윈이 스테이지에서 트위닝된 객체의 외양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윈은 일정 시간 동안 객체에 변경이 일어나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객체에 대한 변경 내용이 적용될 때 트윈 컨트롤의 속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속도를 사용하면 모션 트윈에서 사용된 위치, 회전, 크기 조절, 색상 및 필터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직관적인 그래프를 통해 이러한 요소를 쉽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비트맵 다듬기

    이제 스테이지에서 비트맵 이미지를 과도하게 확대 또는 축소했을 때 훨씬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이제 Flash 제작 도구나 Flash Player에서 이러한 비트맵의 모양이 같아졌습니다.

7. 런타임 비트맵 캐싱

    런타임 비트맵 캐싱을 사용하면 정적 무비 클립(예: 배경 이미지)이나 버튼 심볼이 런타임에 비트맵으로 캐시되도록 지정하여 재생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무비 클립을 비트맵으로 캐시하면 Flash Player가 이미지를 반복하여 다시 그릴 필요가 없으므로 재생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8. 새로운 정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