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1장 플래시 시작하기
1-02.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2) - 텍스트/스크립팅
1. 새로운 텍스트 렌더링
- 새로운 텍스트 렌더링 엔진인 'FlashType'을 사용하면 Flash에서 텍스트를 표시하는 방법의 일관성 및 품질이 향상됩니다.
- Flash 제작 도구 및 Flash Player의 향상된 텍스트
- Flash 제작 도구 및 Flash Player에서 스테이지의 텍스트가 보다 일관된 모양을 유지합니다. - 향상된 앤티앨리어싱 옵션
개별 텍스트 블록에 앤티앨리어싱 옵션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옵션을 통해 서로 다른 환경에서 텍스트 표시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또는 가독성을 위해 앤티앨리어싱을 지정하거나, 제어 가능한 사용자 정의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향상된 스크립팅 기능
- 스크립트 도우미
플래시 MX 2004 프로페셔널 버전에서 사라져버린 액션 스크립트 입력 모드인 '일반 모드(Normal Mode)'가 '스크립트 도우미'란 이름으로 부활되었습니다. - 스크립트 도우미를 사용하면 ActionScript에 대한 자세한 지식이 없이도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도우미는 액션 패널의 액션 도구 상자에서 항목을 선택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 주며 올바른 변수와 기타 스크립팅 언어 구문에 대한 프롬프트를 표시하는 텍스트 필드, 라디오 버튼 및 체크 상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3. 액션 스트립트 3.0
ActionScript 언어는 수년 전 처음 소개된 이후로 계속하여 성장하고 발전해 왔습니다.
새로운 Flash 릴리스가 소개될 때마다 키워드, 객체, 메서드 및 기타 언어 요소들이 ActionScript에 지속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Flash 제작 환경에도 ActionScript와 관련하여 향상된 기능이 있습니다.
Flash Basic과 Flash Professional에서는 필터 및 블렌딩 모드 같은 표현 기능과 JavaScript 통합(ExternalInterface) 및 파일 I/O(FileReference 및 FileReferenceList) 같은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언어 요소를 소개합니다.
ActionScript 3.0의 향상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lash에서 ActionScript 3.0 학습의 "ActionScript 3.0 및 Flash CS의 새로운 기능"을 참조하십시오.
'플래시(Flash)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6. 어떻게 하면 플래시를 잘 다룰 수 있을까? (0) | 2015.07.13 |
---|---|
1-05.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5)-비디오 (0) | 2015.07.13 |
1-04.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4)-기타 (0) | 2015.07.13 |
1-03.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3)-작업 영역 (0) | 2015.07.13 |
1-01. 플래시CS에서 달라진 점(1)-표현 도구 (0) | 2015.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