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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 만들기

Windows 라이브 무비메이커(12)-동영상 만들기

by 리치샘 2014. 5. 9.

제12강 동영상 만들기


편집된 영상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을 렌더(Render) 혹은 렌더링(Rendering)이라고 합니다.

무비메이커에서 렌더링을 하는 방법은 렌더링한 후 바로 웹에 게시하는 방법과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홈 메뉴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1. 동영상 게시

동영상을 렌더링한 후 웹에 바로 게시합니다. 게시할 수 있는 동영상 사이트 혹은 클라우드는 아래 그림과 같은 기본적인 5~6군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플러그인 추가...]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내 컴퓨터에 동영상 저장하기

1) [권장 설정]에서 [이 프로젝트에 권장]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권장되는 해상도와 화면비 그리고 전송률, 파일 크기 등을 알려줍니다.(다른 메뉴도 마찬가지 안내문이 나옵니다.)


2) 저장할 폴더와 파일 이름(프로젝트 저장을 했다면 프로젝트에 주어진 이름이 표시됨), 파일 형식을 지정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3) 저장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렌더링이라고 하며 일반 파일의 저장보다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도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4) 렌더링이 끝나고 저장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재생]을 누르면 완성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3. 유튜브에 동영상 게시하기

대표적인 동영상 포털사이트인 유튜브에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동영상 게시 > YouTube]를 실행합니다.


2) 해상도를 지정합니다.
유튜브 업로드 허용 용량을 기준으로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유튜브와 연결을 하기 위한 로그인입니다. 계정이 없다면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계정 신청]를 눌러 새로 만들면 됩니다.


4) 이번에는 유튜브에 로그인합니다.



5) 게시에 필요한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6) [게시] 버튼을 누르면 무비 저장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3단계에 걸려 진행됩니다.



7) 게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입니다.



8) [온라인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이 동영상 확인해보기 : http://youtu.be/ofrlQiJnDO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