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업 강좌

8. 그리기 기본(2) - 평면을 입체로

by 리치샘 2015. 8. 25.

그리기 기본(2)

평면을 입체로 - 기본 도구 Push/Pull (핫키 : P)


입체 만들기는 어느 프로그램이건 기본적으로 평면 그리기로부터 출발합니다.
오토캐드나 3D Max는 입체화 하는데 상당히 전문적인 기능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스케치업은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이지도 않습니다. 대신 전문적인 작업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입체화의 기본 도구는 Push/Pull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단순히 마우스 드래그 만으로 다음 그림과 같이 사각형은 사각 기둥으로, 원은 원주로, 다각형은 다각 기둥으로 만들어줍니다.
자주 사용하는 도구이니만큼 핫키를 외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핫키는 P입니다.


다음과 같은 추가 입체화도 가능합니다.


Ctrl 키를 누르고 Push/Pull 도구를 이용하여 드래그하면 기존의 면 외에 추가된 면을 가지고 입체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그리기 기본(4) - 원 기둥, 원뿔 그리기  (0) 2015.08.27
9. 그리기 기본(3) - 모서리를 둥글게  (0) 2015.08.27
7. 그리기 기본  (0) 2015.08.25
6. 도구 익히기(4)  (0) 2015.08.25
5. 도구 익히기(3)  (0) 2015.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