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앱(Apps)

여행의 기록-램블러

by 리치샘 2015. 6. 26.

도보, 등산, 하이킹, 라이딩 등 어떤 형태의 여행도 지도 상의 행적과 함께 사진, 비디오, 메모 등으로 기록해낼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있어 소개합니다.

앱 이름은 램블러( Rambler))입니다.


이미 소개를 해놓은 포스팅이 있어 우선 참고하라는 의미로 연결해둡니다.

여기를 눌러 보세요.



램블러 아이콘


램블러는 여행을 기록해줍니다.

시간과 지도상의 경로 및 해당 지점의 사진, 동영상 등을 기록하고 그것을 웹페이지나 어플 혹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GPS가 여행 경로를 기록해주면서 아울러 상단의 사진, 동영상, 메모, 음성메모 기능을 이용하여 그 지점에 대한 모든 사항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록 시작과 종료 버튼은 화면 아래쪽에 있습니다.

여행을 출발할 때 앱을 실행한 후 기록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록 중에 다른 앱을 사용해도 종료되지 않고 GPS 기록은 계속합니다.

여행이 끝나면 램블러 앱을 불러내어 종료 버튼을 누르면 기록이 완료되고, 업로드 대기 상태가 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 캠코더 대신에 여기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 혹은 비디오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 찍기와 비디오 녹화가 됩니다.
더불어 글자로 메모할 수도 있고, 음성 혹은 음향 녹음도 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은 일반 사진, 비디오처럼 [앨범] 속에 혹은 텍스트 파일과 음성 메모로 남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여행 중 기록을 위해 별도로 카메라, 비디오, 메모 혹은 음성 녹음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입니다.

여행의 기록 결과는 '트립'이란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현 위치를 중심으로 다른 사람이 만든 공개된 트립을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으로 여행간 지역에서 여행 경로를 검색하면 이미 다녀간 사람의 기록을 참고하여 여행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램블러로 지신의 여행 기록을 남기려면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죠.

이래 그림은 자신의 계정 정보입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 정보창에서 친구수(팔로워, 팔로잉), 미션 완료(뱃지) 수치 등과 총 트립수 및 사진, 비디오, 메모 등의 데이터 업로드수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기록된 결과물을 스카트폰으로 보면 행로가 기록된 지도와 사진 혹은 여타의 기록물들이 스크롤되며 나열되는 형식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PC로 접속해보면 보다 넓은 화면으로 총괄적인 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PC화면입니다.

화면 왼쪽에는 지도와 함께 이동한 경로가 표시되며, 경로상에 사진 등의 기록물들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오른쪽에서 해당지점에서의 사진 및 비디오 등 기록물을 볼 수 있습니다. 기록물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하면 큰 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 상에는 클릭한 아이콘 옆에는 풍선창으로 출발점으로부터의 거리, 고도, 위도 경도 등의 지리 정보가 나타나며, 별도의 창으로 전체 여정의 고도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


[램블러 다운로드 하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  페이스북 램블러 페이지



[참고]

▶  리치샘의 램블러를 이용한 라이딩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