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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Flash) 강좌

3-20. 글자(텍스트) 입력 및 속성 이해(2)

by 리치샘 2016. 6. 23.


제3장 애니메이션의 기초

3-20. 글자(텍스트) 입력 및 속성 이해(2)


    이전 페이지에 이어서 일반적인 것은 설명을 그림으로 대신하고, 꼭 이해해둘 필요가 있는 항목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 선택 사항

    ○ 선택 가능 : 유형이 정적텍스트인 경우 사용자가 무비 상에서 마우스 드래그 혹은 Shift + 방향키를 이용하여 글자를 선택 가능하게 혹은 불가능하게 해줍니다. 입력/동적 텍스트는 기본적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 HTML로 텍스트 렌더링 : 웹페이지 형식으로 무비를 제작할 때 글자를 HTML 태그로 코딩해줍니다.
    ○ 테두리 표시 : 특히 입력 텍스트의 경우, 사용자가 입력할 글자의 영역 테두리를 표시해줌으로써 입력할 수 있는 영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서식 옵션 설정

    다음과 같은 창을 통해 서식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 URL 링크

    정적 텍스트와 동적 텍스트의 경우, 텍스트에 웹페이지나 그림(JPG, GIF, PNG)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대상]에서 창 모드를 새창(_blank) 혹은 자기 창(지정하지 않음 혹은 _self)으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 입력 텍스트의 경우에는 다음 그림과 같은 속성이 나타나게 됩니다.

    ○ 여러 행 : 입력을 한 줄 혹은 여러 줄로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 변수 : 변수 이름을 적어줍니다.
    ○ 최대 문자 : 입력 가능한 최대 문자 수를 지정해 줍니다. 가령 주민번호 입력의 경우 앞 자리는 6자 뒷자리는 7자로 정해져 있으므로 이를 [최대 문자]에서 지정해주면 잘못된 입력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자동 자간

    [자동 자간]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가변 글꼴의 경우 글자 사이의 간격으로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 가변 글꼴이란 글자의 모양에 따라 폭이 달라지는 것을 말합니다. (예: W와 I 비교)

    사칙연산 등 계산이 필요한 경우는 [자동 자간]에 체크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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