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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Flash) 강좌

2-04. 비트맵 그림 따기(지도 그리기)

by 리치샘 2015. 9. 7.

제2장 그리기 도구 활용

04. 비트맵 이미지를 벡터로 바꾸기


    따라해보기 위해 다음 그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하십시오.



    1) 메뉴에서 [파일 > 가져오기 > 스테이지에 가져오기] 혹은 단축키 Ctrl + R을 눌러 저장해둔 위 지도 그림을 스테이지에 가져옵니다.

    2) [선택] 도구로 지도가 선택된 상태에서, 메뉴의 [수정 > 비트맵 추적]을 실행합니다.

    * 색상 임계값은 작으면 작을수록 색상을 정밀하게 추적합니다.
    * 최소 영역은 1픽셀로, 곡선 맞춤은 '픽셀'로 잡아두면 아주 정밀하게 변환해줍니다.

    3) [확인] 단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마치 모래를 뿌린 것 처럼 그림을 분해해줍니다.
    이런 모양으로 보이는 이유는 선택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Esc 키를 누르거나 그림 영역 바깥 쪽을 클릭해서 선택을 해제한 후 그림을 상태를 보십시오.
    상태가 원하는 바가 아니면 Ctrl + Z 키를 눌러 실행 취소를 하고,
    위의 2)단계에서 각 항목의 값들을 조절해서 다시 해봅니다.

    4) 스포이드 도구를 이용하여 도별 색상을 추출합니다. 해체된 그림은 모두 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클릭하면 페인트통 도구로 바뀌게 되지요
    아래 그림과 같이 픽셀 단위로 이루어진 글자를 바탕색과 같게 처리하려면 페인트통 도구보다는 브러쉬 도구로 덧칠을 해주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5) 도별 경계 선을 살리려면 선을 다시 그리기 보다는 브러쉬 도구나 페인트통 도구로 도별 경계를 색깔별로 확실하게 구분해놓고 외곽선을 넣는 방법이 더 효율적입니다.
     

    6)  도별로 색상 처리를 완료합니다.


    7) 경계선 색을 넣으려면 화살표 도구로 도를 하나 선택하고, 그룹(Ctrl + G)으로 만들어준 다음, 그 그룹 안으로 들어가서 잉크병 도구를 이용하여 클릭을 해주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벡터로 변환된 원본 파일은 여러 가지의 경우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